[2020 월드클래스중견강소기업대상] 티라유텍, 글로벌 탑 테크놀로지 최우수상 수상

 

(THiRA-UTECH Co.,Ltd, 대표 김정하, 조원철)이 23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머니투데이 주최 ‘2020 월드클래스 중견·강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 탑 테크놀로지 최우수상(Global TOP Technology Grand Prize)을 수상했다.

티라유텍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업체로 2019년 글로벌강소기업에 선정되었다. 같은 해 10월, 솔루션 업체로는 국내 최초로 KOSDAQ에 상장했다. 2006년 설립 이래 독보적인 기술력과 다양한 산업분야의 Top-tier 레퍼런스를 토대로 공급망 관리(SCM), 생산관리(MES), 설비자동화(FA) 및 무인로봇(Mobile Robot) 등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End-to End 솔루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향후 티라유텍은 생산계획부터 제조실행까지 Full Automation 기반의 토탈 솔루션 제안과 함께 하이테크 산업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소재/항공/자동차/항공/바이오 시장을 공략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 국내 기술로 자체 생산하는 물류로봇, THiRAbot을 통해 공장/물류창고 무인자동화 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예정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머니투데이는 이번에 선정된 중견·강소기업들과 동반 성장, 상생협력 파트너 관계를 맺을 계획이다. 비용과 전문인력 등의 어려움으로 홍보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제품과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기업투자나 판로개척 등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다양한 툴을 제공한다. 재무, 회계, 노무, 기업 평가정보 향상, 지적재산권(IP)와 특허 관리 등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강소기업들 간 상생협력과 네트워킹도 추진할 예정이다.

티라유텍의 김정하 대표는 이런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바탕으로 저변을 확대하는 한편, 새로운 물류로봇의 출시와 제조 진단 컨설팅 등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대응하는 솔루션을 마련해 기업들의 제조 혁신을 돕고 있다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 정명근 기자] @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