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경제 / Leaders] 스마트팩토리 전문 솔루션 제공‐ 이 분야 국내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기업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제조업 혁신의 키워드는 스마트팩토리로 귀결된다. 스마트팩토리는 제조시스템 전 과정이 무선통신, 사물인터넷, AI 등 고도의 정보기술을 통해 자동으로 이뤄지는 공장이다. 최근 스마트팩토리의 동향은 자동화를 넘어 지능화된 공장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제조업의 골칫거리인 생산효율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이 급부상하고 있다. 이 분야에서 티라유텍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다.

(중략)

티라유텍 김정하 대표는“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시작한 티라유텍이 지금은 자율주행로봇(AMR)에 이어 직교로봇(액추에이터)까지 스마트팩토리 가치사슬을 완성해 가고 있다” 며 “티라로보틱스와의 협업을 통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까지 통합해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덧붙여“제조실행 시스템 뿐 아니라 생산의 계획부터 제조, 생산설비, 물류의 자동화까지 통합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은 국내에서 티라유텍이 유일하다”고 강조했다.

 

[조선일보 조성경 객원기자]

출처 : https://www.chosun.com/special/special_section/2023/06/02/45CBQA7QYBGWLOZES662AXYZXA/